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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LF/골프마케팅

골프 광고 마케팅 홍보 전문기업 "유위고"와 함께하세요

복리마케팅 2020. 1. 30. 16:52

골프 온라인 광고 전문 기업 유위고입니다.

 

많은 사장님들께서 아직도 골프 홍보는 지인, 밴드, 오프라인 광고에만 의존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았었는데요,

최근 젊은 사장님들이 골프연습장을 개업하는 분들이 늘면서 약간 판도가 바뀌는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자체적으로 체험단을 모집한다던지, 무료 강습을 하면서 온라인 홍보를 하는 연습장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골프 홍보에 있어 온라인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는 것을 반증하고 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온라인 골프마케팅에 노력을 하는 매장이 많아지고 있지만, 강습에 대한 부담, 초보 레슨, 체험단 모집의 번거로움과

개인 블로거들의 글의 한계점, 매장 블로그 컨텐츠 구성의 어려움, 상위 노출에 대한 한계로 어려움을 토로합니다.

 

온라인 골프마케팅 전문 기업 유위고는 다른 마케팅 대행사와 어떻게 다른데?

 

예시를 들어 유위고의 온라인 골프 광고 마케팅은 어떻게 다른지, 어떻게 진행되는지에 대해 말씀드려보겠습니다.

 

 

1. 장기간의 경험과 노하우

 

유위고는 병원(의료) 마케팅으로 시작해 교육, 뷰티, 요식업, 현재 골프까지 총 10년이 넘는 경험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병원과 교육 분야는 골프와 공통점이 많은데요, 병원처럼 전문 용어를 모르거나 회원 모집 포인트를 갖고 있지 않다면

사실 골프마케팅을 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죠.

 

유위고는 이러한 경험을 기반으로 저렴한 비용 대비 고 효과의 마케팅을 만들어가는 걸 목표로 하고있습니다.

 

2. 골프 전문 영역 경험 보유

 

병원마케팅 때 대행사들이 가장 힘들어하는 것이 의료광고 법과 전문 용어들입니다.

블로그나 바이럴 진행 시 글자 하나 때문에 병원장이 보건소에 불려가거나 피해금을 물어주는 경우도 있죠.

또 진료나 수술에 대한 이해가 없으면 접근 자체도 쉽지 않습니다.

 

교육 분야도 마찬가지로 원생들을 모집하는 포인트를 모른 채 무작정 노출만 시킨다고 늘어나지 않습니다.

검색하는 예비 원생들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 후 이를 어필해야 문의나 방문할 수 있는 용기를 낼 수 있게 하죠

 

골프마케팅도 골프 경험이 없는 대행사나 용어 조차 모르는 체험단이 쉽게 할 수 있는 영역이 아닙니다.

골프에 대한 경험과 깊은 이해도가 있어야 예비 회원들이 공감을 하고 방문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할 수 있습니다.

 

3. 경험 기반 리얼리티 창작

 

유위고는 골프 구력이 3년 이상 된 젊은 전문 작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남성골퍼, 여성골퍼의 경험을 토대로 라운딩 때 느꼈던 짜릿함과 어려움, 백돌이 극복 과정과 싱글이나 보기 플레이어까지 가기 위한 리얼리티한 글을 담아 어필을 하기에 분명 차이가 크다고 생각합니다.

 

 

4. 골프 홍보 채널의 선택과 집중

 

요즘엔 유튜브를 통해 골프를 접하는 분들이 많죠.

JTBC의 골짱강, 심짱, 임진한, 동글이TV나 최근 뜨고 있는 홍인규골프TV 등등 매장을 홍보하기 위해 프로나 매장 사장님이 직접 찍고 있는 곳도 많고요

 

하지만 유튜브 홍보는 소위 말하는 품과 시간이 너무 많이 들고 투자 비용과 시간 대비 효율이 크다고 보기 어려운면이 있습니다. 그리고 SNS 즉,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은 골프 연령대와 맞지 않거나 채널 속성상 대중스포츠가 아닌 골프는  반응을 이끌어 내기도 쉽지 않죠.

 

식상할 수 있지만 유위고는 전통적인 방법으로 골프마케팅을 진행합니다.

골프연습장 마케팅에 있어 블로그가 가장 강력한 마케팅 채널이라 단언합니다.

이와 더불어 네이버 플레이스 또한 무시할 수 없는 영향력을 갖고 있습니다.

 

블로그 마케팅을 통해 정보 형식, 기자단 형식, 골퍼 체험 형식과 언론 홍보, 블로그 배포, 지식인, 밴드, 네이버 동영상 등

아직 가장 많은 골퍼들이 정보를 얻기 위해 사용하는 검색 기반 네이버를 통해 진행합니다.

 

5. 관심과 노력

 

매주 모니터링과 이벤트 기획(협의)을 통해 

 

> 본 매장이 어떠한 장점을 갖고 있는지

> 레슨 시스템은 어떻게 구축되고 전달되는지

> 월례회나 모임 활성화를 위해 어떤 포인트가 좋은지

내 매장처럼 끊임 없이 연구하고 노력합니다.

 

그리고 정작 중요한 포인트

저희는 골프연습장 마케팅에 대해 수익 사업의 목적을 갖고 있지 않습니다.

제가 골프가 좋아 밀고 있는 영역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현재 유위고와 온라인 골프 광고 홍보 마케팅을 하고 있는 매장 대부분이 어려운 불황기 속에서도 선전하고 있다는 것은

매장 사장님의 노력과 유위고의 관심과 노력이 콜라보레이션 되어 시너지를 내고 있기에 가능한 것입니다.

 

2020년 가뜩이나 안 좋은 전세계 저성장속에 최근 우한폐렴까지 겹쳐 기운날 일이 점점 줄고 있지만 우리는 복리 매출로 나이스샷을 계속 해야합니다.

 

어려울 때가 기회이고 함께하면 이겨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궁금한 점은 언제든 편하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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