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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위고 마케팅
스크린골프연습장 홍보마케팅 알고 하자 본문
스크린골프연습장 홍보마케팅 알고 하자
직접하던, 대행을 맡기던 모르면 실패한다.
골프마케팅 매출 나이스샷.
유위고입니다.
지난번 글에는 실내, 실외 스크린골프연습장 운영 현실과
온라인과 바이럴 골프마케팅 필요성에 대해서 언급했습니다.
1) 골프회원모집 잘 되고 계신가요?
2) 실내 스크린골프연습장 창업개업 운영 현실을 알고하자
언급한바와같이 단지 골프가 좋아 비싼 창업비용을 들여 시작했다가는
낭패를 보기 쉽습니다.
그럼 오늘은 온라인으로 골프연습장홍보를 어떻게 해야 좋을지에 대해
앞으로 수차례에 걸처 적어보겠습니다.
온라인 마케팅에 능력있는 사장님이라면 분명 직접 실행 할 때
큰 도움이 될것입니다.
1. 현재 내 상권 정보를 취합하자
우선 내가 운영하는 곳의 상권의 정보를 디테일하게 취합합니다.
현재 보유 회원들이나 인근 골프 이용자과 친해진 후
우리 상권 실내, 실외 골프연습장을 이용하면서 불편한 점, 다른곳의 좋은점,
이용시설과 시간, 운영 시스템, 비용, 주차시설, 코치 프로의 평가 및 장단점을 파악한 후
내가 가능한 부분을 찾아 개선 하고 우리 연습장만의 장점
즉, 내세울만한 특별한 매력포인트를 만들어 내 스크린골프홍보에 활용하는 게 좋습니다.
2. 우리 골프연습장의 특장점을 만들자
전좌석 스크린이고, 카페 테라스있고, 샤워장있고, 프로 잘 가르치고, 이용료 싸고...
요즘 새로 오픈한 골프연습장은 이렇게 안돼있는 곳이 별로 없습니다.
이런 부분은 골프홍보의 기본으로 깔고 다른걸 어필하는 게 좋지 않을까요?
여기서 말하는 포인트는, 직접 내방하던, 온라인으로 접해 방문하던 꼭 방문해야 할 이유를 만들어 어필해하는 게 유효하다는 겁니다.
예를 들면 4년간 골프 치다 포기한 사람이 우리 연습장에서 부활(?)했다던지, 회원들의 필드 감각을 키우기 위해 월례회를 한다던지, 현 회원들이 계속 다니는 이유나 우리 골프연습장을 선택한 내용들을 기반으로 장점을 도출해서 지속적인 노출을 하는겁니다.
3. 꼼꼼히 메모하자
자 그러면 이렇게 취합한 정보들과 키울 수 있는 장점들, 보완점들을 꼼꼼히 메모해볼까요?
메모를 하는 도중에 아마 아! 우리 가게에 이런 부분을 강조 또는 포장해서 어필하면 되겠구나! 하는 아이디어가 분명 떠오를 것입니다. 와우!
그리고 연습장이나 타 경쟁 연습장을 돌아다니면서 보완할 사항, 벤치마킹 할 사항들을 항시 메모하는 습관을 가지면 좋습니다.
4. 성장할 준비를 하자
제가 광고대행을 맡아 시작할 때, 병원 원장이던, 기업 대표던, 음식점 사장님이던 사전 질문할 사항을 미리 전달한 후
방문 때 20분 이상 인터뷰를 하면서 녹음을 합니다.
평소 오너가 어떤 마인드인지, 어떤 운영 철학을 갖고 있고, 어떤 마음으로 고객을 대하는지를 보면
이 업체가 단순히 광고로만 성장할 것인지, 장기적인 관점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할 것인지가 어느정도 예상이 됩니다.
조급증에 시달려 종일 문의만 기다리고 있다던지, 매출에만 집착한다면 저도 맡기 싫고, 광고가 제대로 되더라고 장기적인 성장을 하기 어렵습니다.
또 이런 부분이 중요한 이유는 회원을 대할때, 상담할 때, 운영할 때 오너의 인성이 자연스럽게 보여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지요.
마케팅이나 홍보는 점포와 고객과의 연결 고리만 할 뿐 장기적 성장을 하려면 오너가 성장할 준비가 돼있어야합니다.
주저리 말이 길어졌는데요.
다음 글에는 글 구성법, 키워드 선별법, 바이럴 운영법등에 대해
순차적으로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름 끝자락
건강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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